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야놀자-한국관광公, '新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 운영

최종수정 2018.04.10 08:10 기사입력 2018.04.10 08:10

댓글쓰기

야놀자-한국관광公, '新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 운영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숙박 예약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한국관광공사는 10일 '신(新)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新)중년 호텔리어란 프런트오피스와 하우스 키핑 능력, 외국어 및 서비스 매너를 갖춘 멀티태스킹 전문 50~60대의 호텔 인재를 말한다.

2차 교육은 다음 달 9일부터 31일까지 약 3주간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호텔의 3가지 핵심 업무인 프런트, 컨시어지, 하우스 키핑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이론 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취업 연계 시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기 위한 호텔 현장 견학 및 실습 과정도 포함됐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41~50세)과 은퇴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신중년(51~69세)을 대상으로 한다. 사전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과 신청은 야놀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야놀자 평생교육원과 한국관광공사는 교육 수료생에게 맞춤형 회원관리, 1:1 인재매칭 서비스, 취업 정보 제공 등을 통해 관광호텔, 호스텔 등 숙박업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현 야놀자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시범사업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저출산 극복에 기여함은 물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숙박업소에 전문성 있는 인재를 공급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숙박업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강화해 취업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