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에프앤리퍼블릭, 15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최종수정 2018.04.04 14:43 기사입력 2018.04.04 14: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코스메틱 마케팅 기업 에프앤리퍼블릭 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3일 공시했다. 발행조건은 만기 3년, 표면이자율 연 1%, 만기이자율 연 2%, 전환가격은 1주당 3,465원이다.

자회사 제이준코스메틱 의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에프앤리퍼블릭은 전환사채 발행자금을 단기차입금 상환과 운영자금으로 활용한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지난해 제이준코스메틱의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최대주주가 됐다. 마스크팩으로 알려진 제이준 브랜드를 중심으로 코스메틱 마케팅 사업을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전반에 걸쳐 펼치고 있다.

에프앤리퍼블릭 관계자는 "이번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단기차입금을 상환함으로써 재무안전성을 확보하고 현재 은행권 차입금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을 조달해 이자비용도 줄어들 것"이라며 "보다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에프앤리퍼블릭의 자금 조달은 재무구조 개선 외에도 중국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중국시장에서 제이준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아시아, 미주, 유럽 등 더 넓은 지역에서 높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부터 한층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전환사채는 전환 가능 기간이 발행 후 1년 후부터로 최소 1년 내에는 주식으로 전환되지 않는다.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가진 기관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전환사채 물량 부담은 당분간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