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성호 신한금융지주 부부장, 빈대인 부산은행장, 인 호 한국블록체인학회장,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박수용 블록체인센터장, 이은솔 메디블록 대표, 정민하 체인웨이브 대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한국블록체인학회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융합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6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30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개최했다.
메디블록은 사용자의 의료 기록을 하나로 모아 관리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활용 개인건강기록 플랫폼 구현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보험가입고객이 별도의 절차 없이 스마트폰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활용 스마트 보험금 청구 시스템 서비스를 연내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ISA 전자거래산업단 이상헌 단장은 ‘블록체인 시범사업 및 산업발전 정책 제언‘을 주제로 오는 5월부터 시행하는 블록체인 시범사업의 주요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블록체인 시범사업은 온라인 투표 시스템, 지능형 개인통관 서비스 등 6개 분야의 블록체인 활용 공공서비스를 공모하는 매칭펀드형 사업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속도위반만 2만번 걸린 과태료 미납액 '전국 1등'...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