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아리아! 지금 홈쇼핑에서 방송하는 상품 주문해줘”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오로지 목소리만으로도 TV홈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TV를 보던 시청자가 ‘저거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TV 속 상품이 자동 결제되는 서비스가 개발 된 것이다.
ARS 연결을 기다리는 불편함이나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상품 정보를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대폭 축소시킨 것이 ‘AI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의 특징이다. 주문 단계별로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말하기만 하면 돼, 모바일 앱 주문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 역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AI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는 SK텔레콤의 AI 기술 ‘누구(NUGU)’가 탑재된 SK브로드밴드의 셋톱박스 ‘Btv X누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SK텔레콤 누구 앱에 CJ오쇼핑 고객 정보를 연동해두면, 언제든 셋톱박스의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해 생방송 중인 CJ오쇼핑 상품을 30초 만에 결제할 수 있다. 생방송 중 제공되는 카드 청구 할인 혜택 역시 11PAY를 활용해 동일하게 받을 수 있으며, “CJ오쇼핑 주문조회 해줘”라고 말하면 최근 주문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다.
방철배 CJ오쇼핑 리빙사업부 상무는 “생방송 중인 상품을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AI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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