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핸드페인팅 등 '경력단절 여성' 교육 과정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끊어진 길 엮어주는 아름다운 매듭 과정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는 지역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30~ 50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끊어진 길 엮어주는 아름다운 매듭'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제안한 2018년 은평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핸드페인팅 교육, 토털공예지도사 심화교육, 작품전시회 등으로 구성된다.

핸드페인팅이란 의류, 나무 등 다양한 소재에 특수물감을 이용, 붓으로 그림을 그리는 분야이며 토털공예는 다양한 공예를 종합해서 다루는 공예로 각각의 공예를 접목해 응용이 가능한 공예다.
은평구는 4월부터 7월까지 핸드페인팅 교육과 7월부터 10월까지 토털공예지도사 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도 공예체험부스 운영, 작품전시회 개최, 자조모임 결성 등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우영 구청장은 “구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해 강사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방과 후 교실의 강사 로 파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들의 재취업분야가 다양한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4월에 진행될 핸드페인팅 교육은 4월2일부터 4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 은평구청 본관 6층 여성정책과에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은평구 여성정책과(☏351-623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