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중해 섬 몰타, '블록체인 낙원' 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최대 가상통화 거래소 바이낸스 몰타로 이전

몰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몰타(사진=게티이미지뱅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지중해 섬 몰타가 '블록체인의 낙원'으로 부상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은 물론 가상통화(암호화폐) 투자에도 친화적인 정책을 내놓고 있는 이곳으로 거래소와 관련 기업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26일 가상통화 전문 매체 CCN 등 외신에 따르면 하루 거래량이 17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 가상통화 거래소 바이낸스는 최근 몰타로 이전을 결정했다. CCN은 바이낸스가 현재의 직원들과 자산을 몰타로 옮겼으며 현지에서 거래소 설립 및 운영을 위해 200명 이상의 상근 직원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바이낸스의 이 같은 행보는 세계 각국의 가상통화 거래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몰타 정부가 '친(親)블록체인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것이 관련 사업 성장에 대한 확신을 준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몰타는 올해 블록체인과 가상통화 산업을 관장하는 기관을 설립하는 등 이 분야의 법적 근거와 성장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정부 차원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바이낸스의 몰타행(行)은 일본 등 기존 가상통화 거래 시장의 규제와 맞물려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바이낸스는 홍콩에서 시작해 일본으로 사업을 옮겨 영업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일본 금융청은 바이낸스가 무등록 상태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고 경고하며 영업정지는 물론 형사소송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창펑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몰타로의 이전을 공식화한 것은 이 같은 일본 당국의 규제 방침에 따른 것이었다. 그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몰타가 가상통화와 블록체인에 적극적이라는 점을 이전의 이유로 꼽았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