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경력단절여성 · 미취업 청년 대상 직업교육 과정 참여자 44인 모집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과 미취업 청년들의 직업능력 개발, 일자리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분노조절 인성교육 전문가’ 및 ‘SW코딩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분노조절 인성교육 전문가는 여성의 특성과 선호를 반영해 시간 탄력적 근무가 가능한 인성지도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지역내 거주하는 경력단절· 미취업여성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분노조절, 강의 스피치 기술 등 취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업무 능력 배양 교육을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SW코딩 전문강사는 코딩·프로그래밍·아두이노·앱인밴트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관련된 초중고 컴퓨터 강사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 SW코딩강사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강의할 강사는 부족한 상황이라 전망이 좋다. 만 39세 이하 동대문구 거주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강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구는 사업협약을 체결한 기업체 위주로 취업알선 및 동행면접 지원 등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통해 참가자들 전부가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SW코딩 강사과정은 2018년부터 코딩교육이 의무화 돼 관내 학교와의 협조를 통해 더욱 높은 취업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사업 당 모집 인원은 22명이며 교육비는 모두 동대문구에서 전액 지원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거주자는 주민등록등본, 사진, 신분증 등을 지참해 동대문구청 일자리창출과 및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접수 가능하다
교육 과정에 관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일자리창출과(☎2127-4924) 또는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921-2020)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안정적인 수요가 있는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 주민의 직업 능력을 개발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