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5일 통합 고객센터를 확장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존 각 서비스마다 흩어져있던 고객센터를 한 공간에 모아 고객 상담 업무 효율성 및 응대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뿐만 아니라 배민라이더스, 배민찬, 배민상회 등 자사 서비스의 이용자 수 및 업주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수 개월에 걸친 준비 끝에 이번 통합 고객센터를 마련하게 됐다. 향후 고객 문의 및 이용 업주 운영 관련 상담 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해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통합 고객센터는 공간 디자인이 돋보인다. 감정 노동으로 지치기 쉬운 상담사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테리어에 공을 들였다. 사무공간 뿐 아니라, 카페, 간이 취침실 등 개인 휴식 공간도 마련했따. 상담사들은 업무 중 자유롭게 이 곳을 사용할 수 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평균 930만원' 보너스 챙겼다…8.57% '최대폭' 늘...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내일 날씨]성탄절 후 출근길, 강추위 온다…전국 한파특보 유의](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09273721445_1764330953.jpg)





![[아경의 창] '노인과 바다' 꼬리표 떼기](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0033631257A.jpg)
![[시론]대화와 타협의 청와대 시대 열길](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1124174778A.jpg)
![[시시비비]기부 쏟아지는 연말, 기업 더 따뜻해지려면](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308520230159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