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차인재' 육성 위한 공개강좌 서비스 오픈

최종수정 2018.03.08 11:00 기사입력 2018.03.08 11:00

과기특성화대 통합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 개통

'4차인재' 육성 위한 공개강좌 서비스 오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과학기술특성화대학(KAIST, GIST, DGIST, UNIST, POSTECH)온라인 공개강좌(MOOC)의 공동 개발 및 활용을 목적으로 'STAR-MOOC'를 구축하고 8일 협약식과 함께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TAR-MOOC는 지난 2월 8일 개최된 '과학기술원 4차인재위원회'의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의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를 통합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과학기술 강좌 등을 일반인에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수강신청을 진행 중이며 오는 12일부터 15개의 강좌의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말까지 제공되는 온라인 강좌수를 25개까지 확대하고 2021년에는 100개 이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성철 카이스트(KAIST) 총장은 "과학기술 교육의 기회 균등과 사회 공헌을 실현하기 위해 과학기술특성화대학들이 힘을 뭉치고 과목 개발 및 운영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 STAR-MOOC가 대학교육의 보완과 고등학교와 대학교 교육의 브릿지 역할, 평생교육 플랫폼으로 확대 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