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오후 2~5시 금천구청 건축과 상담실에서 ‘건축민원 상담서비스’ 운영
그동안 건축은 전문분야라는 인식과 복잡하고 수많은 절차로 주민들이 건축행정을 이해하고 민원을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또, 건축과 방문상담으로 해결이 안 될 경우에는 건축공무원과 건축사, 기술사 등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 문제해결을 돕는 ‘현장중심 찾아가는 건축상담 서비스’를 매주 목요일에 운영하고 있다.
2014년부터 건축 민원 상담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반복민원이 크게 줄었으며, 지난해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도 주민 만족도가 75%로 높게 나타났다. 별도로 마련된 민원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어 상담환경을 개선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건축과로 방문 또는 전화(2627-1624) 신청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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