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류 열풍이 K-pop이 아닌 음식 분야에까지 확산되면서 한국 음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해외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두끼는 중국, 싱가포르 등지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대만 시장 진출이 성공적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두끼 떡볶이는 지난 주 오픈한 대만 단수이점을 포함해 현재 10개 매장을 대만에서 운영하고 있다. 2016년 4월 대만 시먼딩점을 시작으로 1년 8개월여만에 10개 매장으로 확장한 것이다.
한편 두끼는 내달 싱가포르의 핫플레이스인 클레멘티몰에도 추가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에도 각각 1호점을 오픈해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국내 및 해외 매장 안내 및 창업 문의는 대표 전화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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