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매일유업의 이유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 안심이유식’이 안심과 신뢰도를 더욱 강조한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이고, 식품 유형 중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는 ‘기타영유아식’ 이미지를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기타영유아식은 영·유아의 이유기에 일반식품(성인식)으로의 적응을 도모할 목적으로 제조·가공한 특수용도식품으로, 단순가열 등 조리과정을 거쳐 섭취할 수 있는 일반 국, 탕, 스프와 같은 즉석조리식품과 달리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거쳐 생산된다.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의 건강상태에 맞춰 바실러스 세레우스(식중독균)를 g당 100 이하로 관리하며, 대장균군 등 미생물과 인공감미료, 타르색소를 사용할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시판 중인 이유식 중 일부 제품은 위생기준이 미흡한 즉석조리식품 형태로 판매되고 있어 이유식을 구매할 때는 기타영유아식 유형으로 제조되는 제품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타영유아식의 생산기준을 철저히 적용한 ‘맘마밀 안심이유식’은 아기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고려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패키지 전면에 이유식에 사용된 실제 원물의 이미지를 반영했다. 6개월부터, 9개월부터, 12개월부터 총 3단계의 발달단계 별 필요한 영양소에 맞춰 국내산 채소와 유기농 쌀로만 만든 이유식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매일유업 맘마밀 관계자는 “이유식은 생후 6개월부터 시작해 아기의 식습관과 성장발달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기에게 먹일 이유식을 고를 때에는 엄격하고 까다로운 생산기준을 적용한 기타영유아식 제품인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며,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전문적인 유아식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앞으로도 전문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유아식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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