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상화폐를 둘러싼 심야 라이브 공방전 열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가상화폐 논란, 무엇이 문제인가?> 스타트업캠퍼스 페이스북에서 중계
-정유신과 최공필 필두로 전문패널 구성,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라이브 진행

가상화폐를 둘러싼 심야 라이브 공방전 열려
AD
원본보기 아이콘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블록체인 라이브 토론회가 열린다.
사회 이슈로 떠오른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공론화 장을 펼치고, 현안에 대한 정보의 제공과 공유를 위하여 지적 시민 문화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이 토론회는 최근 주목받는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2월 22일 저녁 9시에 오픈되는 첫 토론회에는 최공필 한국금융연구원 미래금융연구센터장과 정유신 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장을 비롯하여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장 및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가 <가상화폐 논란 무엇이 문제인가?>를 놓고 치열한 공방전을 벌이고, 여기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토론을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가상화폐를 둘러싸고 개념적 오해를 바로잡는 것을 시작으로 투기와 투자 사이의 문제, 거래소 및 실명제 정책에 대한 논의 등 다각적인 쟁점을 다루는 가운데 실시간으로 접속자들의 질문을 받는다. 라이브 중계는 스타트업캠퍼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가상화폐 논란 타진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블록체인의 경제 생태계를 전망하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질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