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품질 결과 및 우수 혁신사례 공유, 프로세스 중심의 품질경영 추진
쌍용차 인력·관리본부장 하광용 부사장(사진 오른쪽 두 번째), 쌍용차협동회장 오유인 세명기업 대표이사(오른쪽 세 번째), 쌍용차 품질·생기본부장 위경복 상무(맨왼쪽) 등 쌍용자동차 임원 및 품질 부문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는 생산현장의 품질 개선 활동을 장려하고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및 글로벌 품질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제2회 품질의 날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2017년 품질 실적 분석, 쌍용차 품질정책 및 2018년 품질 전략·목표 공유, 혁신 사례 발표, 품질상 포상, 품질경영 관련 사외강사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쌍용차는 제반 법규 및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 품질 확보, 고객가치 중심의 차별화된 품질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발전 시켜 최고 등급의 대외품질지수를 달성해 나가기로 했다.
하광용 부사장은 “지난해 협력사들이 품질 개선 및 예방품질 확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덕분에 8년 연속 내수 증가세를 달성하며 고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품질우선의 전사적 품질경영 활동을 통해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협력사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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