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봉구,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최종수정 2018.02.01 07:23 기사입력 2018.02.01 07:23

댓글쓰기

아동권리 홍보부스 운영, 정책 구성, 워크숍 참가 등 다양한 활동 펼칠 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일부터 14일까지 ‘2018 제2기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모집대상은 도봉구 거주 또는 도봉구 소재 초·중·고교에 다니는 11~19세 학생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더라도 신청할 수 있다.

방법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sky10125@dobong.go.kr)으로 보내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28일 문자로 알릴 예정이며, 활동 기간은 올 3월부터 12월까지다. 향후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책 구성, 아동권리 홍보부스 기획 및 운영, 워크숍 참가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봉구,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아동을 보호의 대상이 아닌 주권을 가진 시민으로 인식하는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2016년 유니세프가 정한 아동친화도시 열 가지 원칙을 조건 없이 모두 통과하며 완전한 인증을 받은 도봉구는 지자체 유일의 전담팀 구성, 관련 조례 제정, 실태조사 분석, 아동영향평가 실시, 옴부즈퍼슨 운영 등으로 아동친화도시의 기반을 충실히 다져왔다.

특히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의 참여’에서 완성된다고 보고 2017년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를 구성, 아동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며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하고 참여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