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카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퓨처나인' 선보여

최종수정 2018.09.07 19:18 기사입력 2017.07.03 09:0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B국민카드가 주거, 쇼핑 등 9개 미래 생활 혁신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신생창업기업)과 예비창업팀을 직접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 9)'을 3일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생활 전반을 주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초첨을 맞추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주거, 쇼핑·커머스, 음식, 패션, 의료, 자동차·교통, 콘텐츠·커뮤니티, 여행·레저·취미, 결제·금융거래 등 총 9개 생활 혁신 분야에서 스타트업 9곳을 집중 육성해 KB국민카드가 추진 중인 현안 사업과 연계하고 공동 수익 모델도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선발된 스타트업에 대해 사무공간 제공, 회계·세무·법률·기술 등에 대한 전문가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KB국민카드 현업 부서 실무진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각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등 공동 사업 모델 발굴 및 사업화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KB금융그룹 내 스타트업 발굴 조직인 '이노베이션 허브'와 공조해 KB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들과의 사업모델 연계,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성과는 연말로 예정된 '데모데이'와 쇼케이스를 통해 관계자와 투자자들에게 공개되며 졸업심사 통과팀에 대해서는 최대 1억원까지 초기 투자가 이뤄진다.

민간 엑셀러레이터 전문기관인 '로아인벤션랩'과 공동으로 총 5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다음달 4일까지 '퓨처 나인'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