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데이타솔루션 코스닥 상장 추진…8월 초 목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데이타솔루션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은 22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절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데이타솔루션의 공모 주식수는 460만주, 공모 예정가는 2700원~3300원(액면가 500원), 공모예정금액은 124억원 ~ 152억원이다. 7월18일~19일 수요예측과 7월24일~25일 청약을 거쳐 8월 초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은 IT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인 오픈에스앤에스와 예측분석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데이타솔루션이 지난해 합병해 새롭게 출범한 회사다.

데이타솔루션은 빅데이터 플랫폼과 예측분석 솔루션을 결합한통합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주역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과 보험개발원 컨소시엄의 IFRS17 사업을 수주하며, 그동안 시스템 설치와 구축사업이 중심이던 공공 및 금융기관에 빅데이터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을 기반한 뉴스기반의 예측분석솔루션과 IoT 등 다양한 신규사업 추진하며 성장동력을 확보해 가고 있다.

배복태 데이타솔루션 대표는 “데이터 산업의 인프라 구축 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 이를 활용하는 예측분석 솔루션 기반을 모두 갖췄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융복합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해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데이터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2016년 매출액 1008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을 기록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