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알리바바 물류회사 파트너쉽으로 무장해 역직구족 사로잡을 예정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과 손잡고 글로벌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전자상거래의 80%를 점유하는 알리바바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약 10억명의 중국 현지 고객을 확보, 중국 내 신세계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국적 고객 확보에도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티몰은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종합 쇼핑몰로 작년 한 해에만 약 8억명의 고객이 찾은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오는 18일 오픈 예정인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은 중국 고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뷰티·패션·잡화 장르를 먼저 선보인 후 올 하반기부터 유아동·생활·가전장르까지 전 장르로 확대 운영한다. 또 현지고객들에게 간편 결제와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중국 고객 확대에 가속도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그간 신세계몰은 SSG글로벌관을 열고 중국어, 영어, 일본어 서비스를 동시에 선보이며 해외 온라인 고객 유치에 힘써왔다. 올 상반기에는 중국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200% 신장, 해외 역직구족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방한 중국인관광객은 급감했지만 온라인을 통한 중국인들의 한국제품 구매액은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예철 신세계몰 영업담당 상무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과의 플랫폼 제휴를 통해 신세계의 글로벌 온라인 영토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라며 "향후 일본, 미국 등 해외플랫폼을 확장시켜 국가별 맞춤형 서비스와 트렌드 제안을 통해 신세계 브랜드 가치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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