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KIR사업단, 외식업체 벤치마킹 성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호남대 KIR사업단, 외식업체 벤치마킹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KIR, 단장 김진강)은 6월 1일 광주 광산구 임방울대로 332번길 9-8에 위치한 신일등제면소에 단계별 실천 창업교육-Role Paly 1차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 날 벤치마킹에는 조리과학과 이상진 교수와 사업단 소속 재학생 25명이 참가했다.
신일등제면소는 광주지역에서 유일하게 면을 직접 뽑아서 하는 곳으로 기존의 면 요리 전문점과의 차별화를 두어 성업하고 있다.

Role-Play 실전 창업 캠프는 KIR 사업단에서 새로 선보이는 창업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광주·전남 역의 상업적 특성에 맞춘 창업지원과 창업역량을 강화를 통해 학생 주도 실전 창업프로그램이다.

김진강 단장은 “활성화된 외식업체 탐방을 통해서 활성화 이유와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를 통하여 실질 창업의 아이템을 발굴함을 통해서 실질적인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