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월 온라인쇼핑, 모바일 비중 60% 첫 돌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DB)

(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4월 온라인 시장에서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월 기준 처음으로 6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통계청의 '4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조75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1.1% 증가했다. 이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조6819억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42.2% 증가했으며,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0.6%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조사를 시작한 이래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이 60%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상품군별로는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42.2%), 가전·전자·통신기기(32.7%), 여행 및 예약서비스(18.5%), 의복(16.5%) 등에서 증가한 반면 소프트웨어(-2.7%), 음반·비디오·악기(-0.5%)에서 감소했다.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이 큰 상품군은 아동·유아용품(74.1%), 신발(73.8%), 음·식료품(73.5%), 가방(72.4%) 등이었다. 특히 전년동월대비 가방(23.2%p), 가구(18.0%p), 신발(12.7%p), 사무·문구(11.8%p), 의복(11.8%p) 등에서 큰 폭으로 비중이 커졌다.
취급상품범위별로는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이 20.6%, 전문몰이 22.9% 증가했으며, 운영형태별로는 온라인몰이 21.8%, 온·오프라인 병행몰이 19.8% 각각 증가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