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북구 우리동네 공유한마당’ 개최

최종수정 2017.06.02 06:35 기사입력 2017.06.02 06:35

댓글쓰기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길음1동 주민센터 별관 앞에서 길음뉴타운 물품공유지원센터, 우리가 만드는 세상, 히든북, 제이키친 주관 공유경제 소개 및 체험부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4일 세계공유의 날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성북구 우리동네 공유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길음1동 주민센터 별관 앞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동행(同幸)으로 함께하는 공유도시 성북을 구현하기 위해 길음뉴타운 물품공유지원센터, 길음자원봉사 단체(우리가 만드는 세상), 히든북, 제이키친이 주최 및 주관한다.

길음1동주민센터 자치프로그램 운영단체인 좋은소리캘리그라피, 2C, 실뜨개, 힐링일러스트, 아름드리 등이 참여해 공유도서관, 공유공방, 공유카페, 공유놀이터 등 다양한 형태의 공유경제를 소개, 지역경력단절여성들의 재능을 살린 수공예품 제작체험 및 판매부스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 받아 필요한 이웃에게 나누는 현장기부 행사, 공유배지만들기, 공유부채만들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공유 포스터

공유 포스터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길음1동별관 강당에서 진행되는 공간공유 행사 ‘돗자리 도서관’이다.

히든북이 제안하고 성북구가 2017년 공유촉진 공모사업으로 선정한 이 사업은 공간 안에 갇혀있던 독서문화를 ‘돗자리’를 통해 새롭게 공간을 발견, 끌어내는 내용으로 공간공유문화 새로운 패러다임를 조성하는 의미 있는 공유사업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공유경제는 자원의 협력적 소비를 통해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를 활성화 하는 4차 산업의 핵심 가치”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에서 실천하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유방법을 모색하고 서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