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이에스브이, 로봇·3D프린팅 결합 ‘로보프린트’ 취득…IPO계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보프린트’ 20만주 신주 취득…이르면 내년 IPO 계획
공공기관 및 기업 활용가치 높아 매출 상승 기대
영업·판매권 획득으로 국내외 시장 진출 가속화

[공시+]이에스브이, 로봇·3D프린팅 결합 ‘로보프린트’ 취득…IPO계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딥마인드 가 로봇과 3D프린팅이 결합된 국내 순수 기술력을 확보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이에스브이는 건축물 3D페인팅 로봇전문기업인 ‘로보프린트’의 20만주를 신주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로보프린트의 지분 21.97%를 취득한 이에스브이는 4차산업의 핵심인 로봇과 3D프린팅이 결합된 기술을 확보해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는 원동력을 얻고, 직접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경로를 얻게 됐다.

로보프린트는 아파트나 건축물 내 외벽에 도장 공사를 수행하는 국내 유일의 건축물 3D페인팅 로봇전문기업이다. 이 회사가 개발한 벽화로봇 '아트봇(Artbot)'은 원격으로 건물 외벽에 명화, 디자인 등을 찍어 준다. 인력 투입으로 인한 인재 사고를 방지한다. 특히 아파트나 빌딩 같은 대형 구조물의 프린팅 뿐만 아니라 향후 구조물 청소나 관리 시스템 영역과도 얼마든지 기술적인 접목이 가능해 그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에스브이는 안정성 검증 단계를 거쳐 비용 절감 효과로 이어지는 로보프린트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했다. 로보프린트는 지난 해까지 기술 개발 단계를 마무리 짓고, 2014년 지식 재산 전략원 IP R&D 지원사업 및 2016년 지식 재산 전략원 IP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정부·공공기관과 건설, 항공, 선박회사 등 다방면에 걸쳐 널리 적용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로보프린트의 올해 총 매출액은 국내 기준 60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2020년에는 25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국내를 넘어 아시아와 유럽 등 해외 시장까지 진출할 경우 몇 배 이상의 영업이익이 기대된다.

에스브이는 국내 토종 로봇 3D프린팅 기술의 공동기술 개발, 영업 및 판매권을 획득하면서 국내외 시장을 통해 직접적인 매출을 내겠다는 각오다. 특히 콰미 페레이라(Kwame Ferreira) 이에스브이 사내이사와 대런 루이스(Darren Lewis) 전 구글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해외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로보프린트의 사업 영역을 한층 더 다변화 시킬 예정이다.

로보프린트 역시 이르면 내년 이내 기업공개(IPO)를 염두에 두고 있는 만큼 이에스브이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단순한 투자 관계가 아니라 양사가 힘을 합쳐 공동기술 개발과 판매 등과 관련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증강현실(AR)과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광고 시장에 접목시키거나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분야의 협업 또한 고려 중이다.

강조셉정환 이에스브이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는 이에스브이가 국내 매출 구조를 확보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로보프린트의 기술력은 그야말로 4차산업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적으로 기업 상장을 염두에 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융합시켜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신사업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