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러스톤자산운용, '성과보수형 공모펀드' 출시…기본 보수 0.2%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트러스톤자산운용이 성과보수형 공모펀드를 출시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은 기본 운용보수를 연0.2%로 확 낮추는 대신 성과를 많이 냈을 경우에만 성과보수를 받는 트러스톤정정당당 성과보수펀드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이날부터 KB국민은행 전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기본 운용보수 0.2%는 국내 주식형펀드 평균운용보수인 0.7%의 30% 수준이며 펀드가입자는 운용수익률이 3%를 넘어설 경우에만 성과보수를 내면 된다.

성과보수율은 3% 넘는 수익에 대해 20%다. 성과보수는 환매 때만 내면 된다. 예를 들어 1000만원을 1년 투자해서 5% 수익이 난 투자자가 투자금을 전액 환매할 경우 기본보수 0.2%에 성과보수 0.4%를 추가로 내면 된다. 운용수익률이 3%이하면 0.2%의 운용보수만 내면 된다.
이 펀드는 트러스톤이 가장 강점을 가진 롱숏은 물론 자산배분 밸류 배당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위험을 철저하게 관리하면서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운용전략을 갖추고 있다.

투자금을 일시에 내는 거치식 외에 추가납입도 가능하고 가입금액 제한도 없어 투자자들이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단 일부 환매는 불가능하고 전액환매만 가능하다.

황성택 트러스톤자산운용 사장은 “트러스톤의 명예를 걸고 내는 펀드인 만큼 책임투자를 강조하는 의미에서 회사의 자기자본 5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황 사장은 “당사가 강점을 가진 모든 전략을 총동원해 운용할 계획”이라며 “최소투자금액 1억원 이상의 거액자산가들만 가입할 수 있었던 사모펀드를 소액투자가들이 그것도 가장 낮은 기본보수로 가입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초의 성과보수 공모펀드인만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투자자의 신뢰를 회복해서 공모펀드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판매를 맡은 KB국민은행의 범진철 WM상품부장은 "성과보수 펀드는 땅에 떨어진 국내 주식형 펀드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주식운용의 대표 주자인 트러스톤자산운용의 뛰어난 운용능력과 위험관리능력을 믿고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범 부장은 “올 초부터 일정 기간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 판매보수와 운용보수를 인하하는 착한 펀드를 업계 최초로 판매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을 위한 착한 펀드를 시리즈로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공모펀드 활성화를 위해 공모펀드에 대해 성과보수를 받을 수 없도록 한 규정을 개정했고 이에 따라 6월부터 성과보수펀드의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이달부터 자산운용사가 신규 판매하는 펀드에 대해서는 성과보수펀드로 출시하거나 고유자금을 최소 2억원 이상 투자하도록 규정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