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17일 서울 종로구 본점에서 개최된 '2017 SC제일은행 핀테크 포럼'에서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전세계 약 70개국 금융시장에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차별화된 핀테크 전략과 세계 금융산업의 디지털 접목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 금융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핀테크 업체 실무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지난 3월 SC제일은행이 주관해 실시한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도 열렸다.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3개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프레도'는 사물인터넷(loT) 기술을 활용해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저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한 '스마트저금통'을 제안해 핀테크 기술을 실생활에 적절히 활용한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다양한 핀테크 기술 시연 및 체험기회가 마련돼 관심을 끌었다.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부행장(CIO)은 "2017 SC제일은행 핀테크 포럼은 국내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이 상호교류를 통해 핀테크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며 "이번 포럼이 앞으로 은행과 핀테크 기업간에 새로운 상생모델을 발견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