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일왕 손녀 마코 공주, 대학 동급생과 혼약

최종수정 2017.05.18 04:04 기사입력 2017.05.17 10:50

댓글쓰기

16일 밤 일본 도쿄(東京) 거리에서 행인들이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손녀인 마코(眞子) 공주(25)가 결혼한다는 뉴스를 보고 있다. 도쿄(일본)=AP연합뉴스

16일 밤 일본 도쿄(東京) 거리에서 행인들이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손녀인 마코(眞子) 공주(25)가 결혼한다는 뉴스를 보고 있다. 도쿄(일본)=AP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일본 궁내청(宮內廳)은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손녀인 마코(眞子) 공주(25)가 국제기독교대학(ICU) 재학 당시 동급생이었던 평민 고무로 게이(小室圭ㆍ25)씨와 혼약을 맺는다고 16일 밤 발표했다.

궁내청의 야마모토 신이치로(山本信一郞) 장관은 이날 오후 "적정한 시기에 마코 공주의 혼약을 발표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야마모토 장관에 따르면 고무로씨는 현재 히토쓰바시(一橋) 대학원에서 경영법무를 배우며 도쿄(東京)의 한 법률 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아버지를 여읜 고무로씨는 어머니ㆍ할아버지와 함께 생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코 공주의 부모는 아키히토 일왕의 둘째 아들인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秋篠宮 文仁 親王)이다.

일본 왕실 전범에 따르면 마코 공주는 결혼과 함께 평민으로 지위가 격하된다. 일부에서는 이 규정이 성차별이라고 지적하기도 한다.
마코 공주는 귀족학교인 가쿠슈인(學習院) 유치원ㆍ초등과ㆍ중등과ㆍ고등과를 졸업했다. 그러나 왕족으로는 처음 대학을 가쿠슈인이 아닌 ICU 교양학부로 진학했다. ICU 재학 중인 2012년 9월 영국 에든버러대학으로 유학을 떠났다 돌아오기도 했다.

마코 공주는 2014년 ICU 졸업 후 같은 해 9월 영국 레스터대학 대학원으로 진학해 박물관학을 전공한 뒤 이듬해 10월 돌아왔다. 석사학위는 2016년에 받았다. 그리고 지난해 4월부터 도쿄대학 종합연구소 박물관 특임 원구원으로 주 3일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