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거래소, 테크윙 등 19社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

최종수정 2017.05.01 12:00 기사입력 2017.05.01 12:00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테크윙, 고영 등 19개사가 한국거래소가 꼽은 '코스닥 라이징스타(Rising Star)'로 선정됐다.

거래소는 주력제품의 세계시장 점유율이 세계 3위 이내인 강소기업으로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유한 코스닥기업 19사를 2017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꼽힌 기업은 테크윙 , 고영 , 마크로젠 , 빅솔론 , 아모텍 , 아이에스시( ISC ), 엘엠에스 , 제이브이엠 , 케이맥 , 테스 , 동운아나텍, 유니테스트, 콜마비앤에이치, 코텍, 탑엔지니어링, 인텔리안테크, 테라세미콘, 하이비젼시스템, 베셀 등이다.

거래소는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유한 코스닥 기업 발굴·육성과 코스닥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9년 이후 코스닥 라이징스타를 선정·지원하고 있다.

라이징스타 기업에 대해 변경·추가 상장 수수료 면제, 소속부 변경(중견기업부인 경우 벤처기업부로 변경) 등 제도적 혜택 외에 기업설명회(IR) 개최, 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등을 지원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정부는 물론 수출입은행, 기업은행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