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웨어러블 가입 100만 회선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 웨어러블 가입 99만7910건
기어S, LG워치 및 키즈폰 시장 성장


기어S3

기어S3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국내 웨어러블(입을 수 있는)기기 회선이 100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사들은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를 맞으면서 스마트워치, 키즈폰 등 신규 시장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1일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 3월 무선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에 따르면 국내 웨어러블 가입자 수가 99만7910건에 이르렀다. 매월 4만~5만건이 증가하는 것을 감안하면 4월 중 100만 가입자 돌파가 확실시된다.

지난 2015년 12월 36만3603건에서 1년 만인 2016년 12월 87만4976건으로 두 배 이상 가입자가 늘었다. 올해 들어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워치에서는 애플의 '애플워치', 삼성전자 '기어S', LG전자의 'LG 워치'가 각각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기어S3의 경우 조만간 삼성전자의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탑재할 방침이다.

이동통신3사 모두 어린이용 웨어러블 기기 키즈폰 판매에 열중하고 있다.

SK텔레콤의 키즈폰 '쿠키즈워치 준 시리즈'는 지난 1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45만대를 돌파했다. 특히 지난 2월 선보인 '헬로키티폰'은 출시 두 달 만에 1만대 한정판 완판을 앞두고 있다. SK텔레콤은 오는 2일 디즈니와 마블의 캐릭터를 시계와 밴드 및 메뉴 화면까지 새롭게 디자인한 '준(Joon)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한편 이번 통계에 반영된 웨어러블 가입자 수는 스마트워치, 키즈폰 등 웨어러블 기기 자체에 통신 기능을 갖춘 기기의 수만 반영됐다. 스마트폰과 연동돼 활용되는 웨어러블 기기까지 고려하면 웨어러블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스마트워치 연간 판매량은 2110만대로 집계됐다. SA는 세계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올해 2970만대, 2018년 3890만대, 2019년 520만대, 2020년 6540만대, 2021년 8580만대 등으로 늘 것으로 예상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