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나들이철 맞아 '도시락族' 출격…야외서 맛보는 울릉도의 맛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본도시락, 나들이철 도시락족 취향저격
어린이대공원서 '울릉도 한상 도시락' 신메뉴 선보여
오는 29일, 경기도 파주시 평화누리공원서 두 번째 본도시락데이 개최

지난 22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본도시락데이' 행사에 참석한 아이들이 자석으로 된 오징어를 잡고 있다.

지난 22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본도시락데이' 행사에 참석한 아이들이 자석으로 된 오징어를 잡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오징어 잡았다!"

지난 22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본도시락데이' 행사에서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온 가족들은 자석으로 된 오징어 잡기에 여념이 없었다. 오징어를 잡으면 본죽의 울릉도 한상 도시락이나 한컵 과일, 울릉도 고로쇠 수액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교환권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 종로구에서 온 최모(27)씨는 "날씨가 좋아 나들이할 겸 나왔다가 본죽 보물찾기 이벤트를 한다는 소식에 우연찮게 참여했다"며 "입장료나 별도비용 없이 무료로 참석해 평소 먹고 싶었던 울릉도 한상 도시락까지 받게 됐다"고 즐거워했다.
이날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서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봄 신메뉴로 출시한 울릉 도 한상 도시락을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장에는 본도시락의 울릉도 한상 도시락을 맛보기 위해 2000여명의 나들이객이 참여했다.

본도시락은 단순히 도시락에 '간편함'만이 아닌,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함'까지 담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실시했다. 소풍 콘셉트의 체험형 이벤트로 꾸며 나들이객에게 자사의 도시락을 소개하는 축제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것. 미리 이벤트 참여자를 모집해 한정된 틀에서만 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확대시킨 것도 이 때문이다.
'본도시락데이' 행사에 참석한 가족들이 공던지기 등 체험형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하면 본도시락의 '울릉도 한상 도시락' 등의 경품이 제공됐다.

'본도시락데이' 행사에 참석한 가족들이 공던지기 등 체험형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하면 본도시락의 '울릉도 한상 도시락' 등의 경품이 제공됐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제공된 '울릉도 한상 도시락'은 지난 달 본도시락이 울릉도 제철 3색 나물을 주재료로 출시한 메뉴다. 울릉도 특산물인 부지깽이나물, 미역취, 눈개승마 등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제철 봄나물을 영양밥으로 지어낸 프리미엄 메뉴로 울릉도에서 공급받는 봄나물로 밥맛을 높이고 영양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에 적합하다. 이 덕분에 본도시락에서 울릉도 한상 도시락을 포함한 봄메뉴는 출시 한 달만에 12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메뉴로 급부상했다. 매장당 일평균 4만개 가량씩 팔린 셈이다.

행사 참석자들은 제철 재료와 건강한 레시피로 구성된 울릉도 한상 도시락을 받아들고는 본도시락의 균형잡힌 식단을 경험할 수 있었다 .
특히 인기가 많았던 이벤트는 '울릉도 3색 나물 깃발 찾기'였다. 울릉도 한상 도시락의 메인재료인 봄나물 깃발들을 행사장 잔디 곳곳에 꽂아놓고 보물찾기 하듯이 진행돼 어른ㆍ아이 구분없이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진영 본아이에프 경영지원실장은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고객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려고 본도시락데이를 기획했다"며 "향후 울릉도 한상 도시락 외에도 영양 가득한 맛과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내세워 나들이객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본도시락은 올해 전국 팔도의 다양한 식재료를 강조하며 도시락 메뉴 구성을 재편했다. 이에 울릉군과 특산물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울릉군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에 나섰다.

이달 29일에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평화누리공원에서 두 번째 울릉도 한상 도시락과 함께하는 본도시락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서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봄 신메뉴로 출시한 울릉도 한상 도시락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서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봄 신메뉴로 출시한 울릉도 한상 도시락을 선보였다.

원본보기 아이콘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