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스크림도 전혀 안녹고 배송와요"…옥션 주전부리 매출 '껑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양한 제품 앉아서 클릭·터치로 구매, 시즌 프로모션도 풍성
식품업체들, 너도나도 온라인몰과 협업…오리온은 브랜드숍까지 열어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 파는 주전부리류 제품들(옥션 제공)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 파는 주전부리류 제품들(옥션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주전부리도 온라인으로 사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식품업체들이 너도나도 온라인 쇼핑몰 활용에 나섰다.
13일 온라인몰 옥션이 지난 1월1일부터 3월26일까지 주전부리 품목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3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제품들(옥션 제공)

옥션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제품들(옥션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디저트 문화 발달로 아이스크림이나 빙수를 사계절 즐기는 게 자연스러워짐에 따라 관련 제품들의 전년 대비 판매량은 203% 뛰었다. 아이스크림의 경우 드라이아이스를 넣은 스티로폼 박스에 담겨 영하 70℃ 이하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배송된다.

고추냉이맛, 탄두리치킨맛, 짬뽕맛 등 색다른 풍미의 과자들도 인기를 끌며, 과자ㆍ간식류 전체 품목 매출을 전년 대비 48% 끌어올렸다. 특히 누구나 무난하게 즐기는 대표 과자류 나초ㆍ감자칩은 226% 치솟았다. 스낵ㆍ봉지과자(37%), 비스킷(35%), 쿠키(11%) 판매량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나타냈다.

먹기 간편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그만인 껌과 젤리는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다. 껌은 72%, 젤리는 31% 더 많이 팔렸다. 출출한 오후에 당기는 초콜릿 매출은 2배(115%) 이상 신장했고 캔디(61%)와 카라멜(32%)도 오름세를 보였다.
이렇게 판매가 늘어난 것은 온라인몰 만의 장점이 크기 때문이다. 일단 온라인몰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주전부리들이 한데 모여 있다. 소비자들은 대형 점포에 갈 필요 없이 원하는 물건을 고르고 마우스 클릭, 손가락 터치 후 앉아있기만 하면 배달받을 수 있다. 시즌 프로모션 등 혜택도 다양하다.

간식류를 만드는 식품업체들 입장에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온라인몰을 주요 채널로 활용하지 않을 수 없다. 오리온은 지난달 옥션과 G마켓에 제과업계 최초로 브랜드숍을 열었다. 고객들이 옥션, G마켓의 스마트 배송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오리온 제품을 만나보게 하기 위해서다. 향후 출시되는 신제품도 브랜드숍에서 접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은 확연히 높아졌다.

같은 달 프리미엄 푸드마켓 딘앤델루카도 옥션에서 단독으로 마스트 브라더스 초콜릿 4종 세트, 피치 인 시럽 등 간식류를 선보였다.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 베스트셀러 상품 민트칩 말트볼은 오픈 5분 만에 '완판'됐다. 롯데제과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옥션, G마켓에서 한정판 종합선물세트, 올드 패키지 과자세트 등을 한정판 패키지로 내놨다. 롯데제과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과자, 초콜릿, 껌 등을 특가로 판매,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학진 옥션 식품팀장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소량 혹은 대량 등 주전부리를 즐기는 연령대와 스타일이 다양해져 자연스레 구매 편의성이 뛰어난 온라인몰이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식품업계와 계속 협업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