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동세무서 신규설치, 암사역·고덕역은 노후 기기 교체로 주민 불편해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최근 주민 왕래가 잦고 민원 수요가 많은 강동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강동세무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은 국세업무를 보면서 주민등록 등(초)본 등 필요한 민원서류를 현장에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뿐 아니라 노후화로 인해 고장이 잦아 구민에게 불편을 초래했던 암사역과 고덕역의 발급기도 같은 날 새 기기로 교체했다.

특히 이번에 신규 및 교체 설치한 발급기는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 서비스, 저시력자를 위한 문자 확대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어 이용자 편의가 더욱 강화됐다.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로써 구는 발급기를 총 17개소 운영하게 됐다. ▲구청 2곳과 세무서 ▲주민센터 5곳(강일동, 천호3동, 암사1동, 길동, 고덕1동) ▲대형병원 3곳(강동성심병원, 강동경희대병원, 중앙보훈병원) ▲지하철역사 6곳(암사역, 천호역, 길동역, 굽은다리역, 고덕역, 둔촌역) 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이용이 가능, 주민등록등(초)본, 차량, 지적ㆍ건축, 복지, 농ㆍ수산, 병무, 지방세, 교육 등 44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구청과 대형병원은 오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이용이 가능, 지하철 역사는 역사 운영시간 내, 강동세무서는 업무시간 내(평일 오전 9~오후 6시)에 가능하다. 연간 이용건수는 2014년 6만1605건, 2015년 6만1289건, 2016년 6만7022건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구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야간과 휴일에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고, 수수료도 저렴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향후에도 민원수요를 분석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 및 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지속적으로 설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