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뜰폰도 멤버십 혜택 누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알뜰폰 협회, 17개 업체 통합 '알뜰폰 케어' 이달 출시
건강·여행, 음악·공연, 쇼핑·도서 등 3가지 구성 월 2200원

알뜰폰도 멤버십 혜택 누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알뜰폰 가입자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할 때 할인을 받고, 제품이 고장 났을 경우에 대비한 보험 상품도 가입할 수 있게 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알뜰통신사업자협회는 이달 중 에넥스텔레콤, 이지모바일 등 17개 알뜰폰 업체와 함께 통합멤버십 '알뜰폰 케어'를 출시한다. 알뜰폰 전용 멤버십 상품이다.
알뜰폰은 통신사 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망 투자비가 들지 않아 이동통신사보다 훨씬 싼 요금제를 운영한다. 이를테면 에넥스텔레콤은 기본료 0원에 무료통화 50분 또는 데이터 100메가바이트(MB)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요금제로 알뜰폰 바람을 일으켰다.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국내 알뜰폰 가입자는 지난 2월 말 기준 696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의 11.3%에 해당한다. 현재 알뜰폰 가입자는 7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알뜰폰 업체는 전화, 문자, 인터넷 모두 통신사와 같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부가서비스나 멤버십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CJ헬로모바일 등 대기업의 알뜰폰 전문 자회사를 제외하고는 모두 영세업체여서 독자적으로 통신사와 맞대응할 수 있는 멤버십을 선보이기는 사실상 불가능했다.
이에 협회 차원에서 지난해 말부터 사업자들과 공동으로 멤버십 상품을 준비했다. 알뜰폰 케어는 건강ㆍ여행, 음악ㆍ공연, 쇼핑ㆍ도서 세 가지 상품으로 구성되며 월 이용료는 2200원으로 책정됐다.

건강ㆍ여행 상품은 녹십자헬스케어 및 하나투어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공급한다. 전문 의료 인력이 전화로 건강 상담을 해주고, 하나투어를 통해 여행지 추천부터 비행기 티켓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음악ㆍ공연 상품을 선택하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몽키3'의 2000원 할인 쿠폰, 인터파크 공연 예매 때 10~6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쇼핑ㆍ도서 상품에서는 홈플러스 2000원 할인권과 인터파크 도서 3000원 할인권을 제공받는다.

세 가지 상품 모두 공통으로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보험이 포함된다. 알뜰폰협회는 동부화재와 제휴를 맺고 최대 10만원까지(자기부담금 3만원, 1년마다 갱신) 보상한다. 이동통신사의 휴대폰 보상보험과 달리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가입이 가능하다. 이동통신사의 상품은 약정을 맺고 있는 2년 동안에만 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협회는 마케팅 업체 비즈인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알뜰폰 케어를 홍보할 방침이다. 첫 가입시 홈플러스 3000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1년 장기 계약시 10% 할인 혜택을 지급 하는 등 가입자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하창직 알뜰통신사업자협회 사무국장은 "알뜰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처음 내놓았기에 우선은 안정화하고 홍보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후 제휴되는 서비스나 콘텐츠를 추가, 고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