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5일 식목일을 맞아 다음달 21일까지 다 쓴 분유 캔으로 친환경 화분을 만드는 ‘제4회 앱솔루트 유기농 궁 그린팟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 진행하고 있는 그린팟 공모전은 자연의 유기적인 순환에 동참하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상하농원의 유기농 퇴비는 인공적이거나 화학적인 것 없이 자연의 건강한 순환(오가닉 서클)을 돕는 연결고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올해는 특별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그린팟 만들기’ 체험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교실은 오는 21일까지 그린팟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5월19일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에서 열린다.
이 밖에도 개인 SNS를 통해 그린팟 공모전 소식을 공유하면 ‘상하농원 유기농 꾸러미 세트’와 ‘상하목장 유기농 가공유’, 매일유업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그린팟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 우수작품을 선별해 상하농원에 전시하는 ‘유기농 화분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