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백화점이 유명 수입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수입 디자이너 의류로 대변되는 컨템포러리 상품군은 럭셔리 브랜드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스트리트 브랜드보다는 퀄리티와 디자인이 높은 게 특징이다. 이에 30~40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다. 컨템포러리 상품군 매출은 지난해 6.3% 신장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7.5% 올랐다. 남성·여성패션 상품군 1분기 신장률 보다 약 6%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롯데백화점은 컨템포러리 페어 행사가 패션 상품군에서 중요 행사로 부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우선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은 컨템포러리 브랜드 봄 신상품을 직접 선정하고 고객들에게 스타일링을 제안 할 수 있도록 직접 착용해 화보를 촬영했다. 해당 화보는 본점 에비뉴엘 1층에 전시된다.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질스튜어트 뉴욕 등 30여개 브랜드에서 신상품을 10~30% 할인한다. 반하트 디 알바자, 산드로, 마쥬 등의 브랜드에서는 롯데월드타워 오픈을 기념해 인기 상품을 50만원 균일가로 기획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반하트 디 알바자 세퍼레이트 슈트 50만원, 산드로 원피스 50만원, 마쥬 원피스 50만원 등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잠실점에서는 삼성물산 패션 부문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미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데님팬츠 38만원, 스웻셔츠 35만원 등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7~9일 컨템포러리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에 따라 금액할인권, 가죽파우치, 카드 지갑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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