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포유'도 선봬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몰이 23일부터 결제 후 주문을 추가할 수 있는 '주문 더하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주기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진행한 결과 관련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꾸준하다는 점에 착안, 소비자 편의 강화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
주문 더하기는 이름 그대로 고객이 주문-결제를 완료했더라도 원하는 상품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것으로, 배송비 추가 없이 한 번에 배송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쓱 배송 상품에 한해 주문 한 건당 1회,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가능하다.
이마트몰이 이번 '주문 더하기'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해당 서비스에 대한 실제 고객들의 수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반기에 1~2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마트몰 만족도 인터뷰에서 주문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마트몰 고객만족센터를 통해서도 막 결제를 마친 주문 건에 상품을 추가할 수 있는지 등 관련한 문의가 있었던 것을 반영한 것이다.
실제로 올 1월부터 모바일에서만 주문 더하기 기능을 시범적으로 선보였는데, 1월 이 기능을 사용한 건수는 1만6000건, 2월은 3만3000건으로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월도 현재까지 2월 수준의 이용건수를 기록 중이다.
고객들의 6개월간의 구매기록을 분석해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장보기 필수 상품을 소개하는 '늘사던거' 서비스도 운영중이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 팀장은 "주문 더하기 서비스는 실제 몰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선보인 것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온라인·모바일 환경을 제공해 쇼핑편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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