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우리 쌀로 만든 '창억떡'이 공영홈쇼핑에서 5회 연속 매진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창억떡은 공영홈쇼핑이 쌀 소비 촉진 일환으로 협력사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21일 공영홈쇼핑은 식품기업 '창억'과 공동 기획한 창억떡(상품명 창억떡 세트)이 매회 1억원 이상 판매되는 등 5개월 동안 5회 방송에 약 8억원(주문액 기준) 판매됐다고 밝혔다. 창억떡은 재고 부족으로 지난해 11월 입점 후 월 한차례만 방송중이다.
창억은 공영홈쇼핑 입점 후 판매 확대로 생산 인력을 13명에서 27명으로 늘렸으며 연내 45명선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창억떡은 내달부터 월 2회 판매 예정이다.
2015년부터 공영홈쇼핑에서 판매중인 '디딜향떡'도 월 1~2회 방송중인 가운데 한 회 판매량이 1억원 안팎을 나타냈다. 디딜향떡은 흑미·단호박·백년초·쑥 등 5가지 영양찰떡과 통팥앙금 찹쌀떡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 농산물만 사용했다.
공영홈쇼핑은 내달 초에 인절미와 두텁떡으로 구성된 '솔티애떡'을 추가로 판매 예정이다. 또한, 쌀 소비 촉진 일환으로 쌀국수 등 쌀 가공식품 개발에 나선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쌀 소비가 줄어 농민의 고심이 매우 크다"며 "공영홈쇼핑은 쌀 소비 감소 추세에 대응해 새로운 쌀 가공식품을 발굴하는 등 농민의 고충을 덜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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