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이디, 황우석 박사 '에이치바이온' 지분 취득

최종수정 2017.03.14 06:45 기사입력 2017.03.14 06:4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코너스톤네트웍스 가 신규 바이오사업 추진을 위해 에이치바이온 주식 25만5000주를 취득했다.

14일 이디에 따르면 에이치바이온은 황우석 박사가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바이오 회사이다.

바이오신소재 연구개발, 생산판매, 체세포복제배아 개발에 의한 형질전환동물 생산, 희귀 난치성 질환 세포치료 등을 목적으로 2008년에 설립 됐다. 에이치바이온은 지난해 배아줄기세포 관련 국내 특허를 등록했으며, 이미 미국 및 캐나다 등 해외에서도 배아줄기세포 관련 특허를 등록해 신규사업 진출을 추진 중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디의 경영진은 지난해부터 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구조 개편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었다"며 "이번 에이치바이온 지분 취득으로 신규사업 진출을 도모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내실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는 지난해 기존사업 외 바이오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줄기세포치료제 기술 개발, 제조 및 공급업 등 사업목적을 추가한 바 있으며, 바이오사업을 중심으로 사업다각화를 모색 중 이라고 밝혔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