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루트로닉, 황반치료 스마트레이저 ‘알젠’ 출시…16일부터 행사 진행

최종수정 2017.03.09 08:56 기사입력 2017.03.09 08:56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루트로닉 이 황반 치료 스마트 레이저 ‘알젠(R:GEN)’을 국내에 출시한다.

회사는 오는 16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3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Korea International Medical and Hospital Equipment Show 2017)’에서 알젠의 국내 출시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알젠은 루트로닉이 개발한 황반 치료 스마트 레이저다. 황반 중심부까지 직접 레이저를 조사해 질병의 원인을 치료할 수 있다.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Diabetic Macular Edema) 및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 Central Serous Chorioretinopathy)에 대한 한국, 유럽 허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관련 질환에 대한 허가를 추가했다.

지난해 말 ‘제한적 의료기술’의 확대 시행으로, 올해 한국에서부터 출시한다.

황해령 루트로닉 대표는 “현재 망막 전문 센터가 있는 국내 주요 병원들과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및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2분기부터 종합병원과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알젠 치료술이 보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번 제한적 의료기술 확대 시행을 통해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확인했다”며 “더 많은 환자들이 관련 치료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KIMES 현장 루트로닉 부스(A200)에서는 알젠 출시를 기념해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체험 공간’을 상시 운영한다. VR을 통해 당뇨병성 황반부종 및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 환자들의 병증을 이해하고, 알젠 치료술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 루트로닉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루트로닉이 개발한 황반 치료 스마트 레이저의 이름을 맞히는 댓글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알젠 국내 출시 기념 보조배터리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루트로닉과 라셈드의 모델인 방송인 최희와 관련한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장 참여자에게 라셈드 크림팩 파우치를 증정한다. 이후 라셈드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리면, 추가로 추첨을 통해 라셈드 크림팩 튜브형을 제공한다.

‘KIMES 2017’은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의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전시회다. 의료산업 최신 현황과 국내 의료산업 정책 세미나를 비롯하여 의학술 세미나, 신기술 세미나, 해외마케팅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