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형 대학생기숙사 '따복하우스' 9월 문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따복기숙사 조감도

따복기숙사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저렴한 기숙사비로 경기도 내 대학생과 청년들의 주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 중인 '따복기숙사'가 오는 9월 문을 연다.

경기도는 이용료 등 기숙사 운영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9월 개관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따복(따뜻하고 복된)기숙사는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옛 서울대 농생대 기숙사인 '상록사'를 리모델링해 대학생과 청년을 위한 기숙사로 활용하는 경기도의 청년 대상 주거복지사업이다.

도는 3월 중 기숙사 운영을 맡을 민간 사업자를 선정한다. 대상은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다. 도는 운영사가 확정되면 4월부터 따복기숙사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입사생 선발에 들어가게 된다.

이날 도가 밝힌 기본 계획안을 보면 기숙사 정원은 3인용(91실)과 1인용(5실)을 합쳐 모두 278명이다. 대학생과 청년, 남ㆍ여, 학년별 비율은 신청수요에 따라 결정된다.
월 이용료는 3인실의 경우 13만원 안팎이다. 1인실은 월 19만원 내외다. 전국 대학생 평균 기숙사 이용료가 3인실의 경우 평균 15만원, 1인실의 경우 27만원인 점을 고려할 때 크게 낮다.

따복기숙사의 식비 역시 2500원 내외로 2500~5000원인 대학 기숙사보다 저렴하다.

도는 따복기숙사 입사생들을 위해 판교에 위치한 경기도 스타트업캠퍼스와 연계해 취ㆍ창업프로그램과 토익 강좌, 인문학 교양강좌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 따복기숙사에 카페나 레스토랑을 설치해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입사생과 함께 경로당 방문이나 학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학습지원 봉사활동도 추진하기로 했다.

김재승 도 교육협력과장은 "2월 현재 2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어 올해 8월 기숙사 완공, 9월 개관 계획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따복기숙사가 대학생과 청년들에게 주거안정과 학습지원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