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롭스 매장에서 티모니 캐릭터 찾아라" 티몬X롭스, 협업 프로모션

최종수정 2017.02.22 09:17 기사입력 2017.02.22 09:17

댓글쓰기


티몬,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해 오프라인 채널과 공동 마케팅
티몬 0원딜 통해 L.POINT 1000포인트 증정…추첨 통해 모바일상품권 지급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이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와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티몬은 22일 티몬에서 엘 포인트(L.POINT)를 제공하는 딜을 진행하고, 롭스에서는 티모니 캐릭터를 찾는 이벤트를 하는 '티몬X롭스 티모니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간의 크로스오버마케팅을 통해 서로의 고객들을 상호 교환하고 융합하여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 기획됐다. 이날부터 28일까지 1주일동안 진행한다. 이 기간 티몬은 누구나 롯데 통합멤버십 L.POINT 1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0원딜을 판매한다. 티몬에서 해당 딜을 구매 후 롭스 매장을 방문하면 그 곳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1000 L.POINT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후 응원 댓글을 달면 100명을 추첨해 롭스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국 90여개 롭스 매장 곳곳에 설치된 티모니 캐릭터 사진을 찍어 티몬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티몬 적립금을 제공하는 '티모니를 찾아라!'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1등 5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2등 10명에게는 5만원, 3등 200명에게 1만원, 티모니상 1000명에게 각 5000원씩 총 1000만원의 티몬 적립금을 지급한다.
티몬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캐릭터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타 채널과의 제휴를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티몬이 농심과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한 NPB상품인 '진짜' 시리즈는 지난 9월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5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선보인 티모니 케이크도 연말에 큰 인기를 끌었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을 대표하는 티모니 캐릭터를 활용해 오프라인 시장 진출은 물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인지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고 쇼핑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