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유니버설발레단 '지젤' 올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10~11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유니버설발레단 '지젤'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3월10~11일 강동아트센터(구청장 이해식)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펼쳐진다.

유니버설발레단이 클래식 발레의 정련된 기량과 명품 군무가 돋보이는 '지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발레계의 아이돌 강민우가 수석무용수로 승급한 후 펼치는 첫 무대인만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의 '지젤'은 1985년 초연을 시작으로 헝가리, 스페인, 영국, 오스트리아 등 세계 주요 무대에서 현지 관객의 극찬을 받으며 발레단의 이름을 널리 알린 작품이기도 하다.

발레 '지젤'은 시인이자 소설가였던 테오필 고티에(Theophile Gautier, 1811~1872)가 춤추다가 죽은 처녀귀신 ‘윌리’에 관한 작품을 읽고 영감을 받아 만든 작품이다.
지젤 1막 포도축제

지젤 1막 포도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젤'은 클래식 발레 중에서도 드라마가 가장 강한 작품으로 1막과 2막의 극적인 대조와 주인공 ‘지젤’의 심리적 변화가 두드러지는 작품이다.
1막 주인공 ‘지젤’이 순박한 시골 소녀에서 사랑에 배신당해 광란의 여인이 되는 모습과 2막 죽음을 뛰어넘어 숭고한 사랑을 보여주는 지젤의 극적인 변신이 관람 포인트다.

특히 이 작품의 백미는 푸른 달빛 아래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윌리들의 군무라고 할 수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의 '지젤'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세밀하게 다듬어진 세계적 수준의 군무로 평가받고 있다.

‘지젤’역에는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황혜민과 김나은이 출연하며, 지젤과 운명적이고도 비극적인 사랑을 나누는 ‘알브레히트’ 역에는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인 이동탁과 강민우가 무대에 오른다.

관람료는 VIP석 7만원,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예약 문의는 강동아트센터(☎440-0500)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