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고 안중근 사형!" 추모영상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중근 의사 / 유튜브 영상 캡처

안중근 의사 / 유튜브 영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박혜연 기자] 안중근 의사의 사형 선고일인 2월14일을 맞아 안 의사를 소개하는 추모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시대청년'은 13일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게시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 외에도 미국과 영국, 중국 등 주요 10개국의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게시됐다.
이 영상은 안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이후 뤼순 감옥에 갇혀 있던 상황과 재판 과정, 옥중에서 남긴 '동양 평화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에 따르면 당시 안 의사의 사형 선고에 세계의 유수 언론에서는 판결의 부당성을 고발하고 안 의사를 영웅으로 추앙했다고 한다.

이 영상은 한 일본인 유학생의 인터뷰를 담아 "일본 교과서에 안중근 의사는 '이토 히로부미를 죽인 테러리스트'란 인물로 존재할 뿐이다"고 전했다. 이 유학생은 인터뷰에서 "국가를 초월한 평화라는 것이 안중근 의사가 전하고 싶었던 마음이고 그의 진정한 염원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국내외로 나라가 어수선한 지금, 우리의 영웅 이야기를 되새기며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웠으면 한다"고 밝혔다.
영상의 내레이션은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할을 했던 배우 안재욱이 재능 기부 차원에서 맡아 영상 속 숭고한 분위기를 담담하게 전달해 감동을 더했다.




디지털뉴스본부 박혜연 기자 hypark1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