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최저가 보험서 예·적금 비교까지" 티몬, '티몬금융몰' 시작

최종수정 2017.02.07 09:22 기사입력 2017.02.07 09:22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터치 한 번에 최저가 보험부터 대출, 예·적금 비교
국내 최대 규모 온·오프라인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
오는 28일까지, 보험 상품을 비교한 고객에 티몬 적립금 2000원 지급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티켓몬스터는 보험, 대출, 예·적금 및 투자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티몬금융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티몬금융몰은 보험, 대출, 예·적금 및 투자 관련 온·오프라인 상품을 모두 비교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다. 기존에는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상품만, 오프라인에서는 오프라인 상품만 비교했지만 티몬금융몰에서는 총 220여개 금융사의 5800여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티몬은 보험, 카드, 대출 등 수많은 금융 상품들이 우리 실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지만 너무 많은 종류들이 산재해 있는데다, 본인에게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찾기 어렵고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다는 점을 착안해 티몬금융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티몬금융몰은 마치 쇼핑하듯 여러 회사들의 금융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티몬금융몰은 삼성화재, MG손보, KDB생명, 씨티은행, 피플펀드 등과 제휴된 상태이며, 올해 말까지 제휴사를 확장해 향후 7000여개의 금융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권을 넓힐 예정이다.
티몬금융몰은 그 동안 쌓아온 큐레이션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보험 상품의 경우, 건강, 어린이, 사망, 저축, 자동차, 여행사 등 원하는 보험의 종류를 선택한 후에 성별과 생년월일, 직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면 티몬금융몰에서 추천하는 금융상품의 가입조건(보험기간, 납입기간, 가입금액)과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용대출도 마찬가지다. 본인의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전체 금융권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P2P)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비교할 수 있다.

티몬은 금융몰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티몬금융몰에서 최초로 보험상품을 비교한 선착순 고객 2000여명에게 티몬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인호 티켓몬스터 금융몰 총괄책임자(BO)는 "티몬의 편리한 거래 환경을 이용해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상품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여러 금융사이트를 둘러보지 않더라도 티몬에서 보험과 대출, 예금 상품 등을 쉽고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몬금융몰은 국내최초 보험비교 서비스인 딜마켓을 구축한 예드림티피에스, 그리고 대출, 예적금, P2P 비교추천서비스 핀다와 파트너십을 맺어 공동 개발한 서비스로, 티몬 웹사이트 혹은 앱에서 금융몰을 검색한 후에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