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하는 만큼 꼼꼼하고 깨끗이 지우는 것이 필수다. 특히 눈가 피부는 두께가 얇아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특히 순한 제품으로 살살 문질러 지워내고 잔여물도 남기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건조하고 민감한 눈가 피부로 고민이라면 자극이 적은 클렌징 워터를 선택하자. 민감성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등 여러 테스트를 실시해 순함을 인증받은 클렌징 워터로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제거해주는게 팁. 거기다 세안 후 촉촉함까지 더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금상첨화이다.
베리떼 ‘딥 클렌징 워터’ 는 캐모마일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순하지만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부드럽게 지워주는 강력한 세정력을 가졌다. 민감해진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진한 립&아이 메이크업도 산뜻하게 지워주는 오일프리 제품. 수용성 클렌징 성분으로 미끌거림이나 오일감이 남지 않고 세안 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추가 세안도 필요 없어 세안을 하기 힘든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립&아이 메이크업 제품이 워터프루프에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야 한다. 메이크업 수정이 가능한 티슈 타입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지워주거나 액상 타입 리무버는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메이크업을 충분히 녹여낸 뒤 살살 닦아내자.
이니스프리 ‘애플 씨드 립앤아이 리무버 티슈’는 연약한 눈가 입가 포인트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간편한 립앤아이 리무버 티슈다. 사과씨오일과 사과추출물이 함유되어 부드럽고 깔끔하게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제품이다. 사과 껍질째 추출한 사과 추출물이 겉도는 각질부터 정리해 모공길을 열어주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클렌징하도록 도와준다. 외출 시에도 간편히 1장씩 뽑아쓰는 타입이라 간편하고, 엠보싱 처리된 티슈가 눈가, 입술 주름 등 굴곡진 부위를 부드럽고 꼼꼼히 닦아내어 준다.
일리 ‘프레쉬 모이스춰 립앤아이 리무버’는 코코넛 오일 성분이 강력한 워터프루프 타입의 메이크업도 한 번에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 또한 비타민C를 함유한 발효유자추출물로 하루 종일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부담 없는 마일드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물과 오일이 최적의 비율로 담긴 이층상 제형으로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딥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을 오래 느낄 수 있다.
◆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 면봉으로 세안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 1, 2차 세안을 통해 깨끗이 지워냈지만 남아 있는 잔여물이 고민이라면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속눈썹 사이사이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지워내면 안심할 수 있다.
에뛰드 ‘올 피니쉬 리무버 바’ 는 메이크업이 번졌을 때나 남은 잔여물을 깨끗하게 정리해주는 면봉 리무버. 섬세하고 간편하게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지울 수 있는 면봉 타입 클렌저로 쌀 추출물, 녹차 성분이 함유되어 클렌징을 깨끗하게 도와준다. 올리브 잎, 눈연꽃추출물 등의 식물성 성분이 함유되어 눈가를 보호해준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