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세경의 두근두근 32회]명절에 대비하는 다이어터의 자세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세경 프로[사진=밥바디 스튜디오 제공]

구세경 프로[사진=밥바디 스튜디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편집자주=머슬마니아 프로 구세경씨가 연재하는 '두근두근'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한다. 독자들이 잘 가꾼 몸매로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과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이 이야기의 중심이다. 그래서 이두근이나 삼두근, 대퇴4두근 등 우리 몸을 지탱하는 주요 '근육명'에서 코너 이름을 착안했다. 평범한 대학원생이 피트니스 전문 선수가 되어 세계를 무대로 건강미를 뽐내고, 가슴 뛰는 새로운 삶을 설계하게 된 사연도 매주 만날 수 있다.

◆디아고날 백워드 런지=맛있는 음식이 유혹하는 명절. 구정 연휴(27~30일)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에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접하게 된다.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에게는 괴로운 시간이다. 두근두근 32회에서는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도움을 줄 동작을 소개한다. '디아고날 백워드 런지'. 대근육에 속하는 하체 단련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효과적이다. 탄력 있는 둔근을 만들 수도 있다. 가족들과 함께 동작을 따라해 보자.

▶디아고날 백워드 런지 순서
1. 양 손을 가슴 앞에 모으고 양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선다.
2.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뒤로 넘겨 쭉 뻗는다.
3. 오른발 뒤꿈치를 세운 상태로 등과 허리를 세워 무릎을 구부리고 앉는다.
4. 천천히 일어나 뒷발을 원위치로 놓고 왼쪽 다리를 뒤로 넘긴다.
5. 왼발 뒤꿈치를 세운 상태로 등과 허리를 세워 무릎을 구부리고 앉는다.
6. 천천히 일어나 뒷발을 원위치에 놓는다.
7. 20회씩 3세트 반복.

◆세경이의 이야기=명절 때는 장거리 이동이 많고 자동차나 버스 등 좁은 공간에서 오랫동안 한 자세로 있어야 한다. 부종이 발생하기 쉽다. 이동 중간에 스트레칭을 하거나 휴식 시간에 간단한 걷기 등을 하며 틈틈이 몸의 긴장을 풀어야 한다.

장시간 이동할 때는 간식도 많이 먹는다. 섭취할 간식의 양을 정해놓고 이를 지키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인스턴트보다는 혈당량을 조절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견과류나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건과일 등을 추천한다.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뿐 아니라 비타민 A, B6, E 등이 함유돼 있어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오래 앉아서 이동하면 소화 기능이 떨어지기 쉽다. 소화액과 소화 효소 분비를 촉진시키는 새콤한 과일을 준비해 보자.
사진=구세경 프로 제공

사진=구세경 프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먹음직스러운 명절음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어렵다면 하루 정도는 마음 편히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스트레스다. 대신 기름진 음식을 되도록 적게 먹어야 연휴가 끝난 뒤 후회를 줄일 수 있다.(33회에 계속)

두근두근 독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즐거운 구정 연휴 보내세요!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