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 2017]"화웨이도 AI" 스마트폰 인공지능 경쟁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ES 2017에서 기조 연설하는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사진:화웨이)

CES 2017에서 기조 연설하는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사진:화웨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마존·구글과 협력 강화…美 시장에 화웨이 '메이트9' 출시

[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폰을 통해 디지털 세계와 연결돼 있으나 앞으로 등장할 '지능형 폰'은 우리 일상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될 것이다. 인공지능(AI) 기능을 통해 실제 세계와 디지털 세계에 동시에 연결돼 교감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화웨이의 모바일 비전이 인간의 삶의 모든 면을 바꿀 AI가 지원되는 지능형 폰이라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 역시 '갤럭시S8'에 인공지능 플랫폼 탑재를 예고한 바 있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역시 'AI 전쟁'이 본격화될 조짐이다.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재현한 새로운 기능으로, 인간의 요구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화웨이의 생각이다. 리차드 위 대표는 "지능형 폰은 주변을 보고 이해하는 향상된 컴퓨팅 시각 능력과 서로 다른 소리를 듣고 구별하는 마이크, 대량의 정보가 처리 가능한 전력 및 배터리 수명이 요구된다"며 "이러한 지능형 폰 개발을 위해 화웨이는 센서 기술, 머신 러닝, 데이터 관리 및 칩셋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차드 위 대표는 또 "현재 화웨이는 아마존·구글 등 흥미로운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과 주요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며 "이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과 경험을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1월 출시된 화웨이의 전략폰 '메이트9'이 오는 6일 미국 시장에도 출시된다고 덧붙였다. '메이트9 프로'와 '포르쉐 디자인 메이트9'은 화웨이 최초의 구글 데이드림 지원 스마트폰이 된다. 가격은 599.99 달러부터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와 문라이트 실버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베스트바이를 비롯해 아마존, 뉴에그, 비엔에이치(B&H) 등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메이트9은 음성 대화가 가능한 아마존 '알렉사'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한 화웨이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화웨이 메이트9 프로와 화웨이 포르쉐 디자인 메이트9은 사용자들이 실감나는 가상 현실(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화웨이 최초의 구글 데이드림 지원 기기다. 구글의 아밋 싱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팀 비즈니스 및 운영 부사장에 따르면 올해 데이드림을 통해 고품질 가상 현실이 화웨이 기기에 탑재될 뿐 아니라, 구글과 화웨이의 협력으로 프로젝트 탱고의 동작 트래킹, 분야 학습 및 심층 인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스마트폰 증강 현실이 화웨이 기기에 구현될 계획이다.

한편 리차드 위 대표는 화웨이가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3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 대해 열정, 공동의 지혜, 의미 있는 혁신을 꼽았다. 지난해 화웨이의 스마트폰 판매 대수는 1억3900만대다. 이는직전해 대비 29% 증가한 수치다.




라스베이거스(미국)=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