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홈쇼핑, 창작 연극 접목한 실험적 판매방송 진행

최종수정 2016.12.28 08:46 기사입력 2016.12.28 08:46

댓글쓰기

판매 수익금 전액 소외지역 아동 위해 기부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사업 지원 예정

롯데홈쇼핑, 창작 연극 접목한 실험적 판매방송 진행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홈쇼핑은 29일 오전 2시부터 총 60분 간 극단 ‘신야’의 연극 ‘니가 인간이라면’을 접목한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방송을 통해 모인 상품 판매금액 전액은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작은도서관 사업에 기부된다.

이번 방송은 쇼핑에 문화공연을 접목한 롯데홈쇼핑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나눔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기존 홈쇼핑 업계에서 선보였던 가수, 밴드공연, 콩트를 접목한 방송과 달리 이례적으로 현재 상연되고 있는 연극을 접목했다.

더불어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내 유명 라면업체인 삼양식품과 연계해 인기 라면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당일 방송에서는 국내 유명극단 신야(연출, 신아리)의 연기자들이 참여해 시즌 별로 선보이고 있는 프로젝트 연극 니가 인간이라면을 삼양식품의 인기상품 ‘삼양라면’과 ‘짜짜로니’를 소재로 각색해 선보인다. 총 4부에 걸쳐 무협극, 시낭송, 춤을 접목한 공연, 드라마 등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에는 삼양라면(1박스/16개), 불닭볶음면(1박스/16개) 구성과 짜짜로니(1박스/16개), 불닭볶음면 (1박스16개) 구성 2가지를 각각 2만6900원에 판매한다.
방송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3년부터 구세군과 함께 소외지역 아동들의 친환경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작은도서관’ 사업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문화사업 지원 목적으로 홈쇼핑 방송과 문화공연을 접목한 ‘문화쌀롱’ 프로젝트 운영을 내년부터 검토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