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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메쉬코리아와 배송 대행 서비스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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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일 용산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본사에서 노일식 롯데리아 대표이사(오른쪽)와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왼쪽)가 배송 대행 서비스 도입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0일 용산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본사에서 노일식 롯데리아 대표이사(오른쪽)와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왼쪽)가 배송 대행 서비스 도입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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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롯데리아가 첨단 IT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이를 위해 지난 20일 용산구 갈월동 본사에서 IT 물류 스타트업 기업 ‘메쉬코리아’가 운영하는 이륜차 물류망 ‘부릉’을 활용한 배송 대행 서비스 도입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노일식 롯데리아 대표이사와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 메쉬코리아의 배달 IT 서비스 및 인프라를 활용해 롯데리아의 배달 서비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이륜차 물류망 부릉은 일괄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첨단 IT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 수행과 함께, 자동주문연동시스템을 통해 주문 과정의 간소화로 배송 시간 단축의 효과가 있는 배달 대행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리아는 부릉을 통해, 신속한 배달 서비스 제공 및 배달 서비스 지역 확대 등으로 주문 고객 대상 배달 서비스 개선하고 배달 전문성 강화와 매장별 배달 직원 채용의 안정화와 함께 가맹점의 이익 증대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내년 3월까지 수도권 지역 매장 대상 선 테스트 운영을 실시하며, 향후 롯데리아의 전 브랜드 대상으로 운영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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