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학생의 미래, 진로컨퍼런스로 디자인하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9일 영암 호텔현대에서 도내 중·고 진로진학상담교사 3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진로교육 우수사례 공유,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역량강화와 학교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희대 석철진 교수는 특강에서 ‘사(思)고치며 미래로 나아갑시다’라는 주제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할 미래에는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는 사회가 될 것이다”며 “변화의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 사고의 틀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은 “다양한 각도에서 학생을 바라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 “진로교육은 세상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것이다”며 “진로교육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진로교육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