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월드타워, AR게임으로 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그레스 서울 대회 통해 잠실 지역 알리기 나서
롯데월드타워, AR게임으로 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월드타워가 제2의 ‘포켓몬고’로 불리는 증강현실(AR) 게임 ‘인그레스’ 서울 대회를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인그레스는 ‘포켓몬고’의 개발사로 잘 알려진 ‘나이언틱’이 개발한 대규모 사용자 위치기반 AR 게임이다.

롯데월드타워는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인그레스 어노말리 비아 느와르 서울’ 대회를 공식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잠실 지역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인그레스는 현재 전세계 200여 국가에서 1500만 이상이 다운로드 했고, 액티브 유저는 500만명 이상이다. 특히 ‘어노말리’는 전세계 유저들이 특정시간, 특정장소에 모여 현실 공간의 ‘가상 포털’을 상대 진영보다 더 많이 점령하는 것이 목표인 오프라인 정기 행사로 ‘인그레스의 꽃’으로도 불린다.

분기별로 개최 도시를 선정해 열리는데 서울 대회에 앞서 진행된 4월 홍콩 대회에는 6000여 명, 7월 도쿄 대회에는 1만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 대회에는 해외 60여 개 도시에서 최소 2000명 이상의 게임 유저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지난 2014년과 2015년에 ‘위성 도시’로 선정된 적은 있지만, ‘프라이머리 도시’로 선정돼 행사가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4분기에는 국제 대회가 11월 한 번만 열릴 예정이라 해외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입국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호텔월드도 이번 대회를 앞두고 인그레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정상 숙박요금 대비 63% 가량 할인된 ‘인그레스 패키지’ 등을 선보였다.

박현철 롯데물산 사업총괄본부장 "잠실 주변은 석촌호수와 석촌고분 등 과거와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어드벤쳐 등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해외에 소개할 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이라며, “증강현실 게임은 향후 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해외 유저들에게 롯데월드타워와 잠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그레스 어노말리 비아 느와르 서울의 공식 대회는 오는 12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4시간 동안 잠실 석촌호수 일대 등에서 진행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