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OEX 가을 산책길 문화여행’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COEX 가을 산책길 문화여행’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12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 동측 광장 특설무대에서 ‘COEX 가을 산책길 문화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거리예술극, 클래식, 국악, 힙합,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을 무료로 선보여 코엑스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한류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가을 문화공연 축제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신연희 강남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공연 프로그램은 8일간 매일 새롭게 이어지며 ▲거리예술극(12~ 13일, 18~19일) ▲클래식&한류(14일) ▲한국의 춤(15일) ▲한류스타의 만남(16일) ▲한국의 소리(17일) 공연은 때론 감미롭게 때론 흥겹게 감동과 재미의 무대를 펼쳐진다.

문화공연은 사전공연과 메인공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연 일정 중 12~13일과 18~19일에 열리는 거리예술극은 ‘가을, 거리로 나온 예술’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서커스, 전통연희, 거리무용, 놀이극, 음악극 등 다양한 예술극은 활기찬 코엑스 광장에 생동감을 더해 지나가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발길을 멈추게 할 것이다.
14일에 펼쳐지는 공연은 ‘클래식&한류’테마로 진행, 사전공연으로 20인조 빅밴드 금가루가 금관악기의 멋진 화음을 선보이고, 메인공연으로는 한국 대표 클래식 해설가 장일범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성기선)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인다. 이어 래퍼 제시의 파워풀한 무대가 꾸며진다.

또 15일에 어우러지는 공연은 ‘한국의 춤’을 테마로 준비돼 최신아 예술단의 화려한 춤사위와 4인조 밴드 더 로즈의 사전공연이 진행되고 명창 박애리의 사회로 강남전통예술단이 출연해 사랑 무용극 ‘강남연가’를 아름다운 선율로 선보인다.

16일 공연은 ‘한류스타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학생들의 방송댄스, 국악 버스킹 사전공연에 이어 5인조 걸그룹 블렉시, 국가대표 래퍼 아웃사이더와 언프리티랩스타 히로인 타이미의 폭발적인 힙합공연이 열정적으로 펼쳐진다.

17일에 이어지는 공연은 ‘한국의 소리’라는 테마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학생들의 스트릿 댄스, 국악 버스킹 사전공연에 이어 국내 최초 타악기 오케스트라인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과 국악 창작그룹 이상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한껏 선사한다.

구는 국내외 회의참석자, 관람객들이 일년내내 방문하는 코엑스를 클래식, 국악, 거리예술까지 어우러지는 문화예술의 세계적 명소로 부각되도록 이번 문화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사업을 새롭게 발굴해 나갈 것이다.

이진우 문화체육과장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가을 산책길 문화여행’을 통해 한류체험을 위해 방문한 관광객과 구민들이 문화예술 공연으로 교류하고 소통하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가을 문화여행 산책에 참여해 즐거움과 생동감 그리고 색다른 감동을 함께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